1. NBA 그리고 농구/[2023-24]

[NBA]ESPN이 선정한 23-24 가장 흥미로운 선수 5명 - ③데빈 바셀

4scottie 2023. 10. 22. 10:52
반응형

ESPN의 시니어 라이터인 자크 로우는 2023-24시즌 가장 흥미로운 선수 5명을 선정했다. (원문 : 링크)어떤 선수들이 선정되었는지 살펴보고 시즌의 경기를 보며 실제로 어떤 활약을 하는지 지켜본다면 훨씬 재미있는 일이 될 것이다. 자크 로우(Zach Lowe)의 엑스는 97.7만명의 팔로어를 가지고 있을 정도로 영향력이 있는 기자이며 본인의 팟캐스트도 운영하고 있다. 원문은 총 5명의 이야기를 한번에 적었지만 너무 긴 관계로 5개로 나누어 포스팅하여 보다 읽기 쉽게 해보았다.

 

데빈 바셀 : 샌안토니오 스퍼스

 

빅터 웬반야마가 중심이 된 팀에서 바셀이 3&D형 선수로 활약하는 모습은 이미 쉽게 상상할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바셀이 그 역할의 핵심 기술을 얼마나 잘 익힐 수 있는지, 그리고 그 경계를 확장하여 플레이오프 수준의 경기에서 보조 볼 핸들러로 활약할 수 있는 3&D 유형이 될 수 있는지에 있습니다.

 

✔데빈 바셀에 대한 팀의 기대와 성장

샌안토니오 스퍼스는 데빈 바셀과 5년 1억 4,600만 달러의 연장 계약을 체결하면서 바셀이 다재다능한 양방향 윙으로 성장하는 데 큰 베팅을 했습니다. 바셀은 계약 체결 일주일 전 ESPN과의 인터뷰에서 "샌안토니오는 내 집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이곳이 좋아요. 팝[스퍼스의 그렉 포포비치 감독]으로부터 피드백을 받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훌륭한 문화입니다."

바셀은 집에서 NBA 드래프트 추첨을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정말 흥분됐어요."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빅터가 바로 우리를 도와줄 거예요. 전국적인 [TV 경기]가 더 많아져서 모든 사람에게 알릴 기회가 더 많아졌습니다."

 

바셀은 경기당 평균 득점을 18.5점으로 6점이나 끌어올렸음에도 불구하고 전국적인 주목을 거의 받지 못했습니다. 바셀은 지난 두 시즌 동안 40%의 3점슛 성공률을 기록했으며, 지난 시즌에는 43%의 3점슛 성공률을 기록했습니다. (시즌 중반 무릎 수술을 받기 전까지 38경기 출전에 그쳤는데, 바셀은 대부분의 경기에 무릎이 아팠다고 말했습니다).

 

시즌별 기록

22-23 : 12.3점(FG% 42.7% 3P% 36.1%), 4.3리바운드, 1.9어시스트

23-24 : 18.5점(FG% 43.9% 3P% 38.7%), 3.9리바운드, 3.6어시스트

 

100회당 약 7개였던 픽앤롤 횟수는 세컨드 스펙트럼 기준 약 23개로 3배나 증가했고, 리빌딩 팀에서 잘 관리했습니다. 바셀은 기본적으로 미드레인지 슛을 주로 던지지만, 이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바셀은 2점슛을 47%나 성공시켰고, 이는 슛 클럭 후반에 그와 스퍼스에게 중요한 도구가 되었습니다. (그는 방해하기 어려운 높은 릴리스를 가지고 있으며 공중에서 공을 머리 양쪽으로 움직여 림으로 향하는 명확한 라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얼리 오펜스 미드-레인저는 림 공격, 포켓 패스, 바셀의 수비가 픽에 걸렸을 때 풀업 3점슛 등 더 많은 수익성이 있는 것을 희생합니다.

 

바셀은 올 시즌 풀업 3점슛을 단 20번만 시도했습니다. 림이나 라인에 닿는 횟수도 많지 않았습니다. 그는 이번 시즌에는 이 모든 것을 더 많이 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바셀은 "올라가서 빅맨들을 시험해볼 생각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더 많은 몸을 잡으려고 노력 중입니다."

그는 페이스를 바꾸고, 드리블을 유지하고, 아이 페이크와 어깨 흔들기로 수비수를 속이는 등 더 미묘한 페인트 게임의 섬광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는 수비가 수비를 구부린 후 사이드 라인 핸드오프로 슬링슛을 성공시키는 데 성공했습니다:

 

✔데빈 바셀에게 주어진 기회

이기는 팀에서는 바셀이 공격을 주도하는 경우가 많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럴지도 모르죠. 하지만 최고의 팀들은 이 핸드오프와 같은 플레이를 통해 공격을 계속 이어갈 수 있는 세컨드 핸들러를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점을 개선하면 바셀의 캐치 앤 고 드라이빙 게임, 즉 3&D 윙의 핵심인 캐치 앤 고 게임에도 좋은 징조입니다. 샌안토니오의 주전 포인트가드인 트레 존스는 큰 발전을 이뤘지만, 여전히 게임 매니저에 가깝기 때문에 스퍼스는 역동적인 볼 핸들링이 필요합니다.

 

"저에게는 큰 기회가 생겼습니다."라고 바셀은 말했습니다. "제 게임에는 3점슛보다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지난 시즌 평균 3.6득점을 올리며 커리어 하이를 기록한 바셀은 플레이메이커로서 한 단계 더 성장해야 합니다. 그는 종종 림을 주시하며 페인트 깊숙이 파고들다가 마지막 순간에 진로를 바꾸고 수비가 날아가면서 추적할 수 있는 부드럽고 높은 패스, 즉 롤리팝 구제책을 던집니다. 그는 테이블 위에 포켓 패스를 남깁니다.

사실 지난 시즌 스퍼스 선수들 사이의 간격은 비좁았습니다. 패스 라인이 좁고 빠르게 닫혔죠. 바셀은 윔바니야마와 같은 롤링 위협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바셀은 "그런 스크리너가 있다면 모든 것이 달라질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바셀의 3&D 방정식의 "D" 부분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는데, 이는 득점 야망을 가진 젊은 선수들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모습입니다. 바셀은 6-10의 윙스팬을 가진 날렵한 선수로, 포인트가드에서 파워포워드로 포지션을 전환할 수 있는 선수입니다. 일부 매치업에서는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더 큰 윙들은 그를 괴롭혔습니다. 바셀은 디테일에 대한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는 평범한 리바운더입니다.

그러나 도구는 있습니다. 바셀은 더 다재다능한 수비수가 되기 위해 체중도 늘리고 있습니다(205파운드까지 늘었다고 합니다).

그는 거기에 도달할 것입니다. 바셀은 자신의 장점만 제대로 살린다면 샌안토니오의 차세대 주전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