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N의 시니어 라이터인 자크 로우는 2023-24시즌 가장 흥미로운 선수 5명을 선정했다. (원문 : 링크)어떤 선수들이 선정되었는지 살펴보고 시즌의 경기를 보며 실제로 어떤 활약을 하는지 지켜본다면 훨씬 재미있는 일이 될 것이다. 자크 로우(Zach Lowe)의 엑스는 97.7만명의 팔로어를 가지고 있을 정도로 영향력이 있는 기자이며 본인의 팟캐스트도 운영하고 있다. 원문은 총 5명의 이야기를 한번에 적었지만 너무 긴 관계로 5개로 나누어 포스팅하여 보다 읽기 쉽게 해보았다.
임마뉴엘 퀴클리 - 뉴욕 닉스
퀴클리는 이 칼럼에서 다루기에는 너무 딱딱하게 다듬어진 느낌입니다. 긴박한 상황에서 선발로 나설 수 있지만, 적어도 좋은 팀에서는 커리어의 대부분을 식스맨으로 활약할 가능성이 높은 전형적인 스몰포워드이며 콤보 가드입니다.
임마뉴엘 퀴클리가 그런 선수일 수도 있지만, 그런 선수 유형에는 다양한 정도가 있으며, 퀴클리가 얼마나 더 많은 것을 가지고 있는지가 닉스의 큰 변수가 될 수 있습니다. 퀵리는 현재 연장계약이 가능합니다. 좋든 싫든 최종 숫자가 중요합니다. 만약 뉴욕 닉스가 스타를 영입하기 위해 트레이드를 단행한다면, 그리고 이미 수년간 트레이드를 준비해 왔다면, 임마뉴엘 퀴클리는 뉴욕의 미래 유망주들과 함께 중요한 카드가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재능을 가진 임마뉴엘 퀴클리
임마뉴엘 퀴클리는 공을 소유할때나 소유하지 않을때나 창의적인 바브 앤 위빙 스타카토를 구사하는 예측할 수 없는 선수로, 때때로 고착화되고 아이솔레이션이 많은 뉴욕 공격에 반가운 활력소가 될 수 있습니다. 제일런 브런슨과 함께 뛰면서 퀴클리는 스크린을 받고 움직임을 잡은 다음 스톱 앤 스타트 페이크 동작으로 수비수를 속이는 능력이 향상되었습니다:
지난 시즌에는 가드-가드 픽앤롤(스위치를 강요하고 브런슨에게 유리한 매치업을 만들어주는 고약한 방법)에서 브런슨을 위해 기꺼이 스크리너가 되어주기도 했습니다.
그는 브런슨이 쉬는 동안 공격을 장악하고 더 많은 픽앤롤 리딩을 연마했으며, 심지어 패스 페이크와 페이스 변화로 수비를 조작하기도 했습니다: 때때로 그는 매우 기꺼이 패스하는 선수입니다.
시즌별 성적
2022-23 81게임 14.9점(FG% 44.8%, 3P% 37.0%) 4.2리바운드 3.4어시스트
2021-22 78게임 11.3점(FG% 39.2%, 3P% 34.6%), 3.2리바운드 3.5어시스트
✅임마뉴엘 퀴클리의 장단점
뉴욕은 일반적으로 퀴클리가 플로어에 있을 때 훨씬 더 나아졌지만, 그의 첫 두 시즌 동안 그것은 뉴욕 닉스의 무기력한 선발 5 명에 대한 공격에 가까웠습니다. 릭 브런슨-임마뉴엘 퀴클리-조시 하트 트리오는 지난 시즌 닉스가 조시 하트를 영입한 후 상대를 날려버렸습니다.
퀴클리는 골밑과 미드레인지에서 슛을 잘 던지고, 림을 향해 돌진하지 않는 선수치고는 예상보다 많은 자유투를 얻어냅니다. 그는 득점을 먼저 생각하고 때때로 복잡한 선수들 속에서 가능한 패스를 놓치기도 합니다:
세컨드 스펙트럼에 따르면 퀴클리는 픽앤롤 플레이의 12%에서만 어시스트를 기록했는데, 이는 픽앤롤 플레이를 100번 이상 실행한 226명의 선수 중 177위에 해당합니다.
플레이오프가 그를 압도했습니다. 퀴클리는 플레이오프 13경기에서 야투율이 33%에 불과합니다. 지난 시즌에는 플로터 슛을 던졌지만 3점슛이 터지지 않았고, 풀업 3점슛은 1할 11개, 3점슛은 9할 37개에 불과했습니다. 무작위적인 잡음이었을 수도 있지만, 포스트시즌 트렌드는 곧 바뀌어야 합니다.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와 마이애미 히트가 포스트시즌에서 그를 매치업 헌팅하면서 닉스를 비롯한 다른 팀들이 플레이오프에서 두 명의 스몰 가드에게 많은 시간을 맡기며 승리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다시금 불거졌습니다.
재능은 이러한 질문의 많은 부분에 대한 답을 제시하며, 퀵리는 양쪽 끝에서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는 더 많은 레이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