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NBA 그리고 농구/[리뷰]농구장, 농구화 등

[실내농구장]서강초등학교

4scottie 2023. 9. 25. 23:58
반응형

#서강초등학교

서울 마포구 독막로 113 나래관 2층

 

 

#코트

정규 코트 사이즈다. 3점과 자유투 거리 모두 정규 코트 사이즈에 맞게 설계 되어 있다. 코너 3점 슛도 발이 빠져나갈 염려 할 필요 없을 정도로 충분한 여유가 있다. 강당 대신으로 사용하는 공간이라 코트 중간에 강단이 있어서 그 공간에서 휴식을 취할 수도 있게 되어 있다. 다만 전광판을 놓기에는 애매해서 강단 반대편에 작은 책상을 놓고 사용해야한다. 같은 층에 화장실이 있다. 샤워는 어려운 시설이다. 다만 음수대가 입구에 있어서 매우 유용하다. 바닥도 잘 관리되어 있다. 바닥이 좋지 않아 미끄러지거나 하는 현상은 게임 중에 경험해보지 못했다. 

냉방시설도 잘 관리되고 있었다. 외부 온도가 28도 였는데 내부에서는 약간 썰렁함을 느낄 정도 였다. 

서강초등학교 농구장 전경
서강초등학교 농구장 전경
서강초등학교 농구장 2층 입구 - 음수대 왼쪽이 화장실 입구

#골대

골대는 정규 사이즈로 보인다. 천장에서 내려오는 형태라서 레이업을 하고 무언가에 부딪힐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요즘 이런 형태의 골대가 늘어나는 것 같다. 우측 골대 뒤의 공간도 충분하다. 위험한 기구들은 놓여 있지 않다. 또한 벽면이 적당한 쿠션으로 된 재질로 덮여 있어서 큰 부상은 막아줄 수 있을만한 시설로 되어 있다. 다만 좌측 골대 뒤에는 몇가지 기구들이 놓여져 있어서 위험한 상황을 겪기도 했다. 

자유투 라인 중에 리바운드를 위해 서있는 라인 중에 슈터쪽 선이 하나 빠져있어서 상대방과 약간의 어색한 동행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다. 

 

#기타 시설

주차장은 넉넉한 편이다. 학교 입구에서도 가까이 위치해 있다. 비가 오더라도 맞지 않을 만한 공간으로 설계 되어 있다. 다만 주차장에서부터 체육관까지는 100여미터 걸어가야 한다. 도로에서부터 학교입구까지 오르막길이기도하고 가까운 곳에 가게가 없어서 음료수는 미리 사가지고 들어가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