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영화, 드라마, 음악

[독서일기]시선으로부터,

4scottie 2024. 7. 13. 12:55
반응형

정세랑 작가

'피프티피플'부터 시작된 정세랑 작가에 대한 나의 애정은 꾸준히 이어졌었다.

'피프티피플', '보건교사안은영', '지구에서 한아뿐' 을 연속으로 읽었었는데 가장 좋아했던 건 '피프티피플'이었다. 50명이나 되는 등장인물을 다루면서 그 누구 하나 놓치지 않고 마치 드라마 미니시리즈를 보는 것 같은 적당한 빠름과 적당한 디테일이 좋았다. 

 

시선으로부터,

'시선으로부터,' 는 오랜만에 책을 읽어야 하니 일단 뭐라도 하나 사고 보자는 마음에 작가만 보고 산 소설이었다. 작년에 리디북스에서 사두었던 것을 깜빡하고 한참을 처박아 두었더랬다. 이 소설은 '심시선' 이라는 예술가의 가족이 제사를 지내기 위해 '심시선' 이 머물렀던 하와이로 떠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들을 펼처낸 소설이다. 

 

시선으로부터,

 

정세랑 작가의 다른 소설들처럼 '심시선'의 가족의 구성원들 하나하나를 선명하게 표현해준다. 모두들 할머니, 외할머니, 장모님, 어머니로서 가지고 있는 각자의 기억들을 각자의 경험과 정체성에 맞춰 풀어내는 이야기들도 매우 재밌다. 본인들은 알지 못하는 유전자로 인한 닮음이 표출되는 것을 표현하는 방식들도 무척 재밌다. 

 

건조한 듯하지만 사람을 따뜻하게 바라보며 속도와 재미도 놓치지 않는 이 이야기가 좋다.

아마 정세랑 작가의 소설을 또 읽게 되면 이 표현은 꾸준히 하게 될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