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NBA 그리고 농구/[2023-24]

[NBA]2023-24 트레이드 데드라인 이후 주목 받을 10명의 바이아웃된(될) 선수들

4scottie 2024. 2. 18. 00:16
반응형

트레이드가 일어나면 많은 선수들이 움직인다. 슈퍼스타들은 바로 우승할 수 있는 팀을 찾아 나서기도 하고, 슈퍼스타들과 합이 맞는 롤플레이어들도 함께 움직인다. 이때, 그 합을 맞추지 못하거나 잉여 자원으로 판단된 선수들은 바이아웃(팀과 선수가 합의하에 계약 조건을 조정하여 팀에서 방출하는 것)을 하기도 한다. 이때 또다른 팀들과 자유롭게 계약할 수 있는데 일정 수준 이상의 기량이 되는 선수들은 팀을 찾아나서는 경우가 꽤 있다.

 

이번 2023-24 트레이드 이후 바이아웃될 혹은 바이아웃 된 선수들 중 주목받을 선수 10명을 알아보자.

 

데이비스 베르탕스, 세스커리, 에반 포니에

 


 

1. 데이비스 베르탕스, 샬럿 호네츠

해리스와 마찬가지로 베르탄스도 3점슛이 터지지 않자 플레이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수비가 안 되고 중거리슛이 부족해 더 이상 코트에 설 수 없게 된 것이죠. 그래도 그가 방출된다면 누군가 기회를 잡을 수도 있습니다.

2. 세스 커리, 샬럿 호네츠

에반 포니에와 마찬가지로 커리도 슈터로서의 존재감은 있지만 그 부문에서 전성기를 훨씬 지났고, 애초에 볼 핸들러가 능숙한 선수는 아니었다. 샬럿이 그를 붙잡을 수도 있습니다. 그는 도시에서 자랐기 때문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커리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팀이라면 벤치에서 커리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3. 에반 포니에, 디트로이트 피스톤스

불과 2년 전만 해도 닉스의 주전으로 활약했지만, 수비력 부족으로 인해 급격하게 인기가 떨어졌습니다. 그 이후로는 코트를 거의 밟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푸르니에는 에너지가 넘치는 선수입니다. 팀버울브스와 같이 득점이 필요한 수비력이 강한 팀에서 푸르니에가 방출된다면 유용한 자원이 될 수 있습니다.

 

4. 다닐로 갈리나리, 자유계약선수(전 디트로이트)

부상과 나이로 인해 35세의 기량이 저하된 갈리나리는 현재로서는 출전 시간이 제한적이고 짧은 순간에만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디트로이트에서 방출된 후, 그는 플로어 스페이싱을 할 수 있으며 장거리 슈터를 갈망하는 경쟁자에게 유용할 것입니다.

 

5. 조 해리스, 자유계약선수(전 디트로이트 피스톤스)
부상 전까지만 해도 그는 리그에서 가장 믿을 수 있는 장거리 슈터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2021 년 이후 단 한 시즌 만 풀 시즌을 뛰었고, 1 차원 선수는 그 차원이 시큼 해지면 고착화됩니다. 디트로이트는 그를 포기했고 그에 대한 요구는 약할 수 있습니다.

 

6. 킬리언 헤이즈, 자유계약선수(전 디트로이트 피스톤스)

2020년 7순위 지명자인 헤이즈는 이제 겨우 22살로 의심의 여지가 있는 선수입니다. 그가 여전히 선수로서 성장할 수 있을까? 아마도. 그는 이번 시즌 31경기에 선발 출전했고, 피스톤스는 그를 방출하기 전에 콤보 가드에게 충분한 기회를 줬다. 그의 열악한 슈팅은 그를 파멸 시켰습니다. 어쨌든 누군가는 기회를 잡을 것이고, 헤이즈는 다음 테스트에서 한두 번만 더 성공하지 못하면 주전 자리를 잃게 될 것이다.

 

7. 코리 조셉, 자유계약선수(전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그는 여전히 빠르고 영리한 포인트가드로 백업 잠재력이 있는 선수입니다. 하지만 현재 해당 포지션에 대한 수요가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골든스테이트에서 방출된 후 그에게 자리가 생긴다면 가장 먼저 전화를 받을 것입니다.

 

8. 후르칸 코크마즈, 자유계약선수(전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식서스의 소중한 로테이션 선수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이 리그에서 인생이 빠르게 흘러간다는 것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입니다. 인디애나에서 방출된 후에도 그는 여전히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9. 마커스 모리스, 샌안토니오 스퍼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클리퍼스의 주전으로 활약했던 이 엔포서의 기량은 아직 조금 남아있을 것입니다. 그는 확실한 캐치 앤 슛 스페셜리스트이지만 그것이 문제의 일부입니다. 모리스는 오프 더 드리블이나 인사이드 게임이 부족하고 리바운드에 강하지 않습니다(통산 평균 4.5개).

 

10. 테디어스 영, 자유계약선수

나이가 들었지만 우아하게 노쇠한 영은 여전히 운동 능력이 뛰어난 포워드이며 자신의 한계를 알고 있습니다. 브루클린이 그를 방출할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에 그를 구할 수 있습니다. 앞선의 깊이를 원하는 팀들에게 커리어 50%의 야투 성공률을 자랑하는 영보다 더 좋은 옵션은 없을 것입니다.

 

반응형